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탈잉, 프로와 세미프로 튜터를 모두 만날 수 있는 공간!

안녕하세요. 세, 모, 리의 쪼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탈잉 앱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최근 저도 블로그마케팅 전문가로서 탈잉에 강의를 등록했는데 주륵.. (ㅠㅠ) 일주일 째 감감 무소식이더라구요. 무튼! 탈잉 앱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정리해볼게요!

 

탈잉에서는 누구나 수업을 등록하고, 수업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저는 프립에서 수업을 1회 진행해보았는데요. 프립과 조금 다른 결의 사이트로 여기서는 배우고 싶은 수업을 검색하고 검증된 튜터로부터 수업을 듣는 방식입니다. 

 

사이트를 찬찬히 살펴보니 정말 다양한 강의가 많더라구요! 외국어는 기본이고 헬스, 메이크업, 유튜브 수업까지!! 평소 학원은 없지만 온라인 속에서 이런 사람에게 어떤 노하우를 배우고 싶다고 생각했던 강의가 있다면 아마 탈잉에서 다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아요. ^^

 

특히, 학원이 아닌! 사이트나 앱을 통해서 만나는 만큼 튜터에 대한 신뢰도가 가장 중요할 텐데요. 탈잉에서는 프로든, 세미프로든 해당 튜터의 학력부터 관련 자격증을 인증해야만 가입할 수 있는 절차를 지향하고 있어요. 저 또한 탈잉에 튜터로 등록하려고 하니 졸업증명서는 물론 자격증까지 등록하라며 아주 번거롭게 하더라구요. 등록할 때 번거로워 뭐야? 이런 것까지 등록하라고 해? 라고 했지만! 제가 수업을 신청하는 입장이라면, 이 사람이 누군지도 모르는데 특정한 장소에 따로 만나서 배운다는 것이 조금 두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막연히 들었어요. 아마 그 부분을 확실하게 보안하고자 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답니다. 

 

제가 숨고 사이트에 온라인마케팅, 콘텐츠 고수로도 등록해보았더니 정말 많은 분들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해서 많이들 신청하더라구요! (숨고는 수업을 신청하면 견적서를 보내야하는데 그 과정에서 결제하여 크레딧을 보내야하기 때문에 아주 비효율적입니다.) 물론 이런 강의는 유튜브를 통해서도 많이 접할 수 있지만, 정말 전문가에게 평소 궁금했던 내용들을 모~~~두 물어볼 수 있고 섬세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거든요. 

 

(제가 수업을 개설하게 되면 정말 섬세하게 가르쳐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 사실 프립에 개설되어 있어요. 프립 이야기는 다음 편에서!) 무튼 요즘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같은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탈잉을 통해 수업을 신청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검증된 프로, 혹은 세미프로로부터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싶은데 학원이 없다! 그리구 소소한 과외로 취미생활을 이어가고 싶다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사이트가 될 수 있을 거예요. 제가 뭐 탈잉 홍보팀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튜터로 등록하고, 이런 세계가 있다는 걸 알게 되니 찬양할 수 밖에 없더라구요?!

 

이상, 아직 튜터로 등록이 되지 않아 (서러운) 쪼의 탈잉 소개였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