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겨울 강릉여행2 테라로사/옛태광식당/속초중앙시장/만석닭강정/오징어순대

겨울 강릉여행에 추가 목적지로

마지막에 속초를 넣어봤다 ㅋㅋㅋㅋ


강릉에도 볼게 많지만

우리는 만석닭강정을 위해!!!!!!!

오징어순대를 위해!!!!!!!!!

2시에 렌트카를 반납하고 속초로 떠났다


물론 속초는 저번 강릉여행편에 이어

강릉여행 둘쨋날로 시작한다





에어비앤비로 잡은 숙소 근처에 있었던

송정해수욕장!!!!!


바닷가 1분거리라는 혜택을 누리지 않고 떠기는 아쉬워

아침부터 부랴부랴 옷을 입고 산책 고고싱!!!

역사 강릉바다 느무느무 머싯땅!!!!!!





아침을 먹기 위해 찾은 옛태광식당!!!!

우럭미역국이 유명한진 모르겠지만

많이 팔기도 하고 취향저격이라서 옴 ㅋㅋㅋㅋㅋ


참기름맛이 많이 나는 미역국 ㅠㅠㅠ 졸맛이었당

우리가 열심히 먹는데 뒤에 동네 아저씨 같은 분들이 들어오길래

아 역시 잘 찾아왔구나 하는 확신이 ㅋㅋㅋㅋㅋ


7~8천원 정도였던 것 같은데 가성비 짱조음 ㅠㅠㅠ

반찬도 다먹고.. 특히 고등어구이 ㅋㅋㅋ 더 없어서 못먹음요





옛태광식당 앞에 다리도 있고 바닷가도 있어서

또 파도를 오랫동안 구경해보았다


신기하다 너무 거칠고 화난 것 같지만

보고 있으면 시원하다

부산이랑은 확실히 다른 듯요






전날도 맛집-커피-맛집-커피였는데

오늘도 맛집 후 커피!!!!!

렌트카를 타고 테라로사로 고고싱






역시 평일여행의 묘미는 조용함이겠지

주말이면 ㅁㅣ어터진다는 강릉 테라로사;;;;;

평일 낮이라 그런지 사람도 없고 좋았다~

건물 천장도 높고 넓어서 성당 같은 느낌

분위기 쏘 굿





이름 어려운 커피와 라떼로 주문

커피맛을 1도 몰라 저 검정커피의 맛은 특별한지 잘 모르겠지만

라떼는 엄청 고소하고 마시뜸요




특히 저 검정커피는 비쌌는데

양이 너무 작아서 깜딱 놀람


그래도 분위기가 좋고 브랜드값으로 먹음요






여행경비 줄여야된다고 ㅋㅔ이크 안먹는댓더니

오빠가 몰래 티라미수를 사왔다

안먹는다고 했던 게 무색하리만큼 잘 먹었다

바닥까지 긁어먹었다


커피가 더 맛있는 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시쯤 렌트카를 반납하고 고속버스타고 넘어온 속초

한 2시간 정도 걸렸나?


터미널에서 걸어서 속초중앙시장으로 왔다






역시 관광지 답게 호객행위가 무서웠지만

두바퀴쯤 돌았을 때

걍 아무대서나 먹자고 결심했고

시장 안에 있는 가게에서 먹는 게 저렴하고 편할 것 같아

(거하게 먹고 싶진 않았음)

뭔가 북적여보이지만 자리가 많았던

이름모를 가게에 들어갔다






오징어 안에 찹쌀과 밥을 넣어서

계란에 구워주는 오징어순대


시키면 데워서 ㄱㅏ져다 주는 듯 





... 그러나 사실 여기는 새우튀김 맛집이었다







아무튼 주문한 오징어순대가 나왔다

걍 계란에 부치면 뭐든지 맛있기 때문에

맛없을 확률은 0이라고 생각했다


맛이 되게 특이했는데

초장에 찍어먹어도 맛있고

간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는데

개인적으로 간장이 더 맛있었다


하지만 초장이 기본 소스였던 것 같고

간장은 우리가 셀프로 가져와서 먹었는데

아마 새우튀김 용인 듯 ㅋㅋㅋㅋㅋㅋㅋ


음.. 그냥 간장에 찍어먹으면

간장+계란+밥+오징어맛

막 엄청 속초까지 와서 먹고싶은 맛은 아닌데

속초가서 한번 흔쾌히 먹어줄 수 있는 정도? ㅋㅋㅋ

기대가 너무 컷나보다 ㅈㅅ 





새우튀김맛집이래서

안먹고 갈 수 없어 오천원치를 시켰더니

세마리가 나왔다

넘나 야박한 것


새우 값이 이렇게나 비쌌나 싶다...

걍 튀김옷이 두껍고 새우가 목젖을 찔러서 아팠다

딱딱해서 입천장이 까졌다 ㅠㅠㅠㅠ


방금 티비프로그램이 촬영하고 갔다는데 휴

역시 티비에 나온.. 여기까지만 하겠다






서울로 퇴근하기 전에 만석닭강정 한박스를 사서 가려고 했더니

줄이 옴팡지게 길다 ㅋㅋㅋㅋㅋ


다 빠지고 다시 나올 시간이라 그런가보당 ㅠㅠㅠ

식어야 더 맛있다는 만석닭강정

무겁게 한손 쥐고 터미널로 떠났다

한 15분 기다려서 산 듯요





뜻밖에 장소에서 건진

속초중앙시장 인생샷 ㅋㅋㅋㅋㅋ

나름 귀엽게 나와서 올려본다

물론 내 얼굴에 대한 지극히 주관적인 내 의견^^ 





집에 와서 머근 만석닭강정

역시 식어야 마싯뜸....


만석닭강정을 왜 택배로 시키는지도 알겠고

왜 줄서서 먹는지도 알겠고

왜 속초까지가서 먹고 오는지도 알겠다


그냥 엄청 맛있으니까 꼭 머거야됨



겨울 강릉여행 맛있네 참...

먹은 기억밖에 없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강릉은 경주만큼 볼거리가 많은 것 같다!!!!

참소리박물관 또 가고싶었는데 비싸서 포기했지만

그래도 재밌었던 ㄱㅕ울 강릉여행!!!

바다가 하드캐리함요~~~~~

또 갈 의사 1000%임!!!!